공지사항
장애·비장애인 어울림 무대 ‘2023년 동페라 페스티벌’ 개최
23.12.14 도원회계법인 조회수 : 457

지난 2일 수원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3 동페라 페스티벌’에서 출연진들이 합창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더열린숲복지센터 viewer

지난 2일 수원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3 동페라 페스티벌’에서 출연진들이 합창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더열린숲복지센터




장애·비장애인들이 한데 어울려 무대를 펼친 ‘2023년 동페라 페스티벌’이 2일 경기 수원시민회관에서 개최됐다.

사회적협동조합 ‘더열린숲복지센터’는 장애인들의 문화예술공연 확대를 위해 2016년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은 동페라 페스티벌이 발달장애인 단원 등이 주축이 돼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번 무대를 꾸몄다고 4일 밝혔다.

행사는 청년 예술협동조합 ‘더 숲 앙상블’의 클래식 연주로 문을 열었다. 이어 동페라 예술극단 단원들은 자신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든 ‘우리들의 이야기’를 노래와 대사로 전달해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장애인 단원들은 부모님을 향해 “고마워, 사랑해”를 연호하며 관객들의 눈시울을 뜨겁게 했다.
2부 행사에서는 탑교육문화원수원장애인평생교육센터의 ‘별꽃처럼 우쿨렐레 앙상블’이 크리스마스 캐럴 등의 선율을 선사했으며, 유아 및 초·중·고교생들로 이뤄진 ‘소풍팀’과 장애인 학부모를 중심으로 구성된 ‘더불어 함께’ 합창단의 노래가 이어졌다. 아울러 청년밴드 ‘음악전사’가 출연해 관객들의 흥을 돋웠다.

이번 행사는 수원시와 파라다이스그룹, 도원회계법인, 장애인고용 컨설팅 기관인 드림웍플레이스가 후원했다.

송양빈 더열린숲복지센터 이사장은 “장애문화예술계를 위해 행사를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계신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장애인들이 문화예술로 자립할 수 있도록 기업들이 이들의 채용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라고 호소했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9YDSSTYF6
 
이전글 화살표 도원회계법인 감사절차 간소화프로그램 ACCIO 도입
다음글 화살표 다음글이 없습니다.